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답사/대구

팔공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벚꽃과 목련

by 취생몽死 2022. 4. 10.
728x90
반응형

팔공산에 갔다가 오랜만에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 들러 봤습니다. 봄이라서 그런지 주변에 벚꽃과 목련 등 꽃들이 만발해 있습니다. 주변에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몇 컷 찍어 봅니다. 사람들이 나들이로 이 주변에 꽤 많이 오셨네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동화지구 안으로 들어가서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쪽으로 가봅니다. 중간중간 벚꽃과 목련이 많이 피어 있네요. 목련은 사진발이 잘 받는 꽃 중 하나이고 자목련도 정말 예쁘죠. 목련 가까이 가니까 은은한 향기가 코 끝에 전해져 옵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1관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2관, 예약관람객만 들어갈 수 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도로에 핀 벚꽃

팔공산 자연공원관리사무소 가는 길에 목련


팔공산 자연공원관리사무소 앞에도 봄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부담 없이 쉴 수 있는 공간이라서 좋고 다양한 꽃들도 구경할 수 있는 곳이죠. 4월 말 정도가 되면 겹벚꽃이 예쁘게 피기도 합니다. 90210 카페가 보이고 아침 이른 시간이라 사람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가는 길에 핀 자목련

자목련의 자태

백목련도 예쁘다.

벚꽃 클로즈업

벚꽃은 클로즈업보다 이게 더 예쁘다.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

카페 90210


다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로 돌아가서 안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본관만 1층만 구경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과거에는 2층에도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코로나 때문에 2층은 폐쇄한 것 같네요. 여기는 2003년에 있었던 대구지하철 화재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당시의 관련 영상을 볼 수 있고 희생된 이들을 추모하는 벽이 있습니다. 당시 불에 타버린 열차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자니 그때의 기억이 다시 떠오르고 희생된 이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프네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나와서 간단하게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를 즐겨봅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내부

대구 지하철 화재사고 영상

추모벽

불탄 기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