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갤럭시 노트 액정보호필름 - 네고 퓨어 4D풀커버강화유리 사용 후기

by 취생몽死 2022. 6. 19.
728x90
반응형

부착 방법은 제품 설명서 혹은 동영상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부착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하지 않고 네고 강화유리 커버의 특징에 관해서만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네고 퓨어 강화유리 커버 포장 박스

 

우선 네고 강화유리 커버는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A타입과 B타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두 타입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A타입은 가장자리만 접착을 시킨 후 전체적으로 액정과 필름이 밀착되는 방식이고, B타입은 전체적으로 접착이 되면서 액정과 필름이 견고하게 밀착되는 방식입니다.

네고 퓨어 강화유리 커버 구성품. 커버, 융, 거즈, 스티커 등으로 구성

 

두 타입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먼저 A타입의 경우, 가장자리만 잘 붙이면 되기 때문에 부착 난이도가 쉽지만, 액정과 보호 커버가 완벽하게 밀착된다는 느낌은 다소 덜하고, 잘 못 붙였을 경우에 터치감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B타입의 경우는 정확하게 액정과 들뜸 없이 붙여야 하고, 스쿼드라고 하는 밀대로 공기를 빼줘야 하기 때문에 부착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대신 제대로만 붙인다면 터치감도 매우 좋고 보호 커버라기보다는 그 자체가 액정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각 타입에는 다시 두께가 다른 두 제품으로 나뉘는데, 0.29mm와 0.21mm로 당연히 터치감은 더 얇은 0.21mm가 더 좋고, 가격도 0.21mm가 조금 더 비쌉니다. 내구도는 아무래도 두꺼운 쪽이 좀 더 낫겠지만, 제 생각에는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되므로 터치감이 좋은 쪽으로 가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A타입은 사용해봤고, 그 장단점을 매우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B타입 0.21mm로 선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B타입은 붙이기 상당히 까다로웠고, 완벽하게 붙이지 못했습니다. 공기가 제대로 빠지지 않아서 가장자리를 한 번씩 다시 들었다 놓아야 했고, 최종 결과물은 상단에 두 개의 작은 공기방울이 남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작은 공기방울은 터치감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듯, 터치가 잘 안 되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A타입도 같은 방식의 강화유리 제품 가운데에는 가장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지만, 터치감에 있어 B타입은 A타입에 비해 체감상 거의 1.5배가량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부착 후 이틀이 지난 후 살펴봤더니, 기포가 저절로 없어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마도 작은 기포일 경우에는 그냥 놔두면 액정과 밀착되는 과정에서 저절로 사라지는 걸로 보입니다.

네고 퓨어 강화유리 커버 부착 완료 상태

 

결론적으로 볼 때, 네고 퓨어 4D풀커버강화유리 B타입은 공기만 제대로 뺄 수 있다면 거의 완벽한 제품, 하지만 제대로 붙이기가 너무 어렵다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A와 B타입의 장단점이 너무 극명하여 어느 것을 선택하라고 하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선택은 오롯이 본인의 몫.

728x90
반응형

댓글